김효찬 교수

사랑하는 동역자님들께

안녕하세요. 코로나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그 동안 당연하게 여겼던 일상 속 만남들의 소중함을 날로 실감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함께 기도하기 위해 먼 걸음, 마다 않고 와주셨던 LAM과 LAM21의 회원님들, 매일 저희 GMTC와 목동 기관들을 위해 식사봉사를 와주셨던 많은 교회의 성도님들과 교역자분들, 친정집처럼 훈련원을 방문해서 사랑의 교제를 나누며 선교에 대한 어려움과 감동적인 이야기의 꽃을 피웠던 졸업생 선교사님들. . . 우리가 어쩌면 너무 당연하게 여겼던 한 분 한 분의 수고와 만남이 얼마나 소중한 것이었던가를 생각합니다. 그리고 동일한 상황 속에서 고군분투하고 계실 모든 동역자분들께 그리움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여러분의 변함없는 기도와 후원으로 말미암아 1월에 시작한 60기 훈련을 이제 거의 다 마쳐가고 있습니다. 많은 인내와 창의적인 방법과 조정이 필요했던 훈련이었지만 스태프들과 훈련생들이 그 어느 때보다 주님의 은혜를 구하며 서로를 배려하고 협력하는 마음으로 훈련에 임했습니다. 여러 만남이 통제된 환경가운데, 오히려 60기 GMTC 훈련공동체라는 만남이 더 큰 의미와 결실을 맺게 된 것 같습니다. 이제 총정리기간과 시험이 모두 끝나고 여느 때와는 달리 저희 훈련원에서 조용한 졸업식을 6월2일 갖게 됩니다. 끝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불확실성과 혼란 가운데 앞으로의 선교의 여정을 준비하고 있는 훈련생들 위에 성삼위 하나님의 선한 인도하심이 있도록, 또 믿음을 가지고 61기 훈련을 준비할 수 있는 GMTC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저희 가정이 중앙아시아 사역 중 이곳 훈련원 사역을 함께 하게 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4년이 되었습니다. 올 여름부터 6개월 정도의 안식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사태로 인해 아내인 정순복 선교사는 대학 재학중인 세 아이들과 함께 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미국의 부모님 댁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저는 훈련을 마친 후 미국으로 돌아갈 계획입니다. 일본에 있는 첫째는 함께 하지 못하지만 오랜 만에 아이들과 연로하신 부모님들 그리고 파송교회인 매릴랜드 주 빌립보교회의 지체들과의 만남에 큰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물론 2주의 격리기간 후에 말이죠. 심각한 코로나 상황에 직면한 미국이지만, 건강하게 지내며 지난 4년간의 사역을 잘 성찰하는 가운데 계획 중인 글쓰기도 잘 마치고 더욱 준비된 훈련자로 목동으로 돌아 올 수 있도록, 또 아이들과 부모님들을 잘 섬길 수 있는 저와 아내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시는 임마누엘 예수그리스도의 보호하심과 동행하심이 모든 동역자님들의 가정과 일터, 그리고 사역장 위에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2020년 5월 24일 GMTC를 대표하여 김효찬 교수 드림



29 5월

2020년도 4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따뜻한 봄날입니다. 달마다 계절의 꽃들이 피고 지는 것을 보며 봄이 왔음을 실감합니다. 코로나19의…

04 5월

2020년도 3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꽃샘추위도 물러나고 완연한 봄이 왔습니다. 인접한 용왕산에는 목련, 벚꽃, 개나리, 매화 등의…

31 3월

2020년도 2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온 나라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정치, 경제. 교육,…

04 3월

2020년도 1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온 세계가 뒤숭숭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우리가 “전능자의…

03 2월

2019년도 12월 감사의 글

GMTC, 하나님의 선교를 담은 작은 질그릇   나이가 들어갈수록, 경험이 축적될수록, 그리고 선교 훈련 이야기가…

03 1월

2019년도 11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안녕하세요. 박지수 간사입니다. 짧은 가을이 지나고 겨울이 오고 있습니다. 더불어 GMTC  59기 경력선교사훈련도…

03 1월

2019년도 10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조금 쌀쌀한 기운이 돌지만, 이제 형형색색의 단풍들이 물들어가고, 오곡백과가 익어가는 풍성한…

31 10월

2019년도 9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피부를 스치고 지나 칠 때 완연한 가을이 왔음을 느낍니다.…

26 9월

2019년도 8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어느 덧 청명한 가을하늘이 시원하게 느껴지는 계절입니다. 한 분 한 분께 존귀하신 주님의…

06 9월

2019년도 7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해마다 더 빨리 찾아오는 무더위와 씨름하는 날들입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리며 소식 전합니다. 지난…

02 9월

2019년도 6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들께!존귀하신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합니다. 올 1월, 32명의 훈련생들 그리고 26명의 자녀들과 함께 58기 훈련을…

20 6월

2019년도 5월 감사의 글

존경하는 동역자 여러분께 계절의 여왕다운 5월의 아름다운 날들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58기 훈련을 하는 GMTC는 계절만큼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