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경 실장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눈이 부시게 푸르른 완연한 가을입니다.

주말에 올림픽대로를 따라 오다 보니 한강 시민공원 마다 빼곡하게 텐트들이 가득하고 가족 단위로 가을을 만끽하는 사람들을 보았습니다.

속히 코로나 전염병이 해결되어 마스크를 벗고 마음껏 산과 들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주님의 은혜와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장기화되는 코로나 상황에도 GMTC 훈련은 멈추지 않고 지속되고 있습니다. 강의실이나 사무실에 들어설 때면 체온을 스스로 재서 기록하고 마스크는 항상 쓰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점심도 식당에서 섬기시는 전수명 집사님과 이은영 선교사님의 도움으로 도시락이 준비되면 각자 가정으로 가져가 식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교수외 스탭들은 훈련생들과의 교제의 시간이 적어서 훈련생 얼굴 익히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책상 앞에 놓인 61기 가족사진을 보며 얼굴과 이름을 외우고 있습니다.

전 훈련원 시설을 29년째 관리하고 있습니다. 무엇이든 고장 나면 해결해야 하는 자리죠. 10월은 여름을 마무리하며 겨울을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여름내 사용한 선풍기와 에어컨 리모컨을 모아 청소 정비하여 한곳에 보관하게 됩니다.

한때는 대청소 시간에 함께 청소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마다 선풍기 조립이 잘못되거나 부품이 바뀌는 불상사가 발생하여 직접하게 되었습니다.

에어컨 리모컨도 회수하여 건전지를 분리해 둡니다. 이삿짐에 묻어가 분실된 적도 있고 건전지를 빼놓지 않아 누액이 생겨 새로 사온 적도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시행착오를 겪으며 하나씩 시설관리 방법들이 쌓이게 되었습니다.

주변 선교사님을 보면 훈련을 마쳐도 선교지로 갈 수 없고 이곳에서의 생활도 거처문제, 자녀교육 문제등으로 염려가 많음을 볼 수 있습니다.

걱정, 염려가 넘쳐나는 환경이지만 항상 감사하라, 쉬지말고 기도하라는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문제보다 크신 주님을 바라보며 이겨내는 선교사들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도 어렵다고 하는 이시기에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께 주목하며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사시길 축복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2020년 10월 14일, GMTC를 대표하며,

김의경 실장 올림



16 10월

2020년 9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안녕하세요. 길었던 장마와 무더위가 지나가고 이제 선선한 가을을 맞이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일상이 자유롭지는 않지만…

23 9월

2020년 8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어느덧 2020년 한 해가 반을 지나고 있습니다. 올 여름, 유난히 긴 장마로 고생하였는데…

02 9월

2020년 7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안녕하세요. 동역자님들 가정마다 주의 은혜가 있기를 소망합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예배뿐 아니라 주안에서의 교제와…

31 7월

2020년도 6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GMTC옆에 위치한 용왕산의 푸른 숲이 싱그러움을 더하며 여름을 알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평안하셨어요? GMTC…

06 7월

2020년도 5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들께 안녕하세요. 코로나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그 동안 당연하게 여겼던 일상 속 만남들의 소중함을 날로 실감하게…

29 5월

2020년도 4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따뜻한 봄날입니다. 달마다 계절의 꽃들이 피고 지는 것을 보며 봄이 왔음을 실감합니다. 코로나19의…

04 5월

2020년도 3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꽃샘추위도 물러나고 완연한 봄이 왔습니다. 인접한 용왕산에는 목련, 벚꽃, 개나리, 매화 등의…

31 3월

2020년도 2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온 나라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정치, 경제. 교육,…

04 3월

2020년도 1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온 세계가 뒤숭숭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우리가 “전능자의…

03 2월

2019년도 12월 감사의 글

GMTC, 하나님의 선교를 담은 작은 질그릇   나이가 들어갈수록, 경험이 축적될수록, 그리고 선교 훈련 이야기가…

03 1월

2019년도 11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님께! 안녕하세요. 박지수 간사입니다. 짧은 가을이 지나고 겨울이 오고 있습니다. 더불어 GMTC  59기 경력선교사훈련도…

03 1월

2019년도 10월 감사의 글

사랑하는 동역자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조금 쌀쌀한 기운이 돌지만, 이제 형형색색의 단풍들이 물들어가고, 오곡백과가 익어가는 풍성한…